티스토리 뷰

IT

MS Office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

싸지 2015. 2. 4. 11:35

Microsoft office를 언제 어디서든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요즘에는 학생들도 그렇고 이곳저곳에서 엑셀이나 파워포인트 등을 사용하는것을 볼 수가 있다. 즉 MS오피스를 많은 사람들이 사용한다. 하지만 이 MS오피스를 돈주고 쓰기에는 학생의 입장에서는 꽤나 부담이 간다. 체험판도 있고 불법 다운로드의 방법도 있지만 어딘가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이런 입장에 있는 사람들에게 희소식은 Microsoft사가 최근에는 개인에게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제공하는 방향으로 가고 있다는 점이다.

 

MS Office 모바일의 무료제공이 그런 의도를 잘 보여준다. 그런 방향과 더불어 데스크톱에서도 MS Office를 무료로 사용한다면 매우 반가울 것이다. 그래서 데스크콥에서도 MS Office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나왔다.

 

Office Online이라고 하여 MS오피스의 웹버전이라고 볼 수가 있다.

 

Office Online 가기

 

 

위의 링크를 통해 웹사이트를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뜬다.

 

 

현재 사용할 수 있는 Office의 목록은 워드, 아웃룩, 원노트, 파워포인트, 엑셀, 원드라이브, 캘린더 7가지이다.

사실 MS 오피스를 이용하는 이유가 거의 엑셀과 파워포인트이기 때문에 괜찮다.

 

 

 

Office Online은 기본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계정이 있어야 사용할 수가 있다. 위의 로그인을 클릭하여 마이크로소프트의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된다. 본인이 계정이 없다면 계정을 만들면 된다.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로그인만 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위의 캡쳐사진은 파워포인트 온라인을 실행시켜 파워포인트로 접속하고 있는 화면이다. 인터넷을 통한 웹 오피스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시간이 걸릴 수가 있다. 하지만 그렇게 많은 시간이 걸리진 않는다. 웹 오피스이기때문에 대용량 파일을 불러오는 시간이 길다는것은 어느정도 감수해야하는 사항일것 같다.

 

 

 

파워포인트 온라인에 접속해있는 화면이다. 기존의 파워포인트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이 웹 오피스들은 2013버전을 기반으로 한다고 한다.

 

 

 

 

웹 오피스이기 때문에 기존의 MS Office와는 다른 점이 존재한다. 바로 컴퓨터에 저장되어있는 파일들을 바로 열어 볼 수가 없다는 점이다. 웹이기 때문에 업로드를 해야한다. 이것은 One drive를 통해 업로드를 한다.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파일을 업로드한 후 불러오면 된다. 그리고 컴퓨터에 저장하는 방법도 원드라이브에 저장한 후 다운로드를 하면 된다.

 

 

 

 

웹 오피스이기때문에 이것을 사용하려면 인터넷 연결이 필수라는 점은 확실히 기존의 MS 오피스보단 불편하다. 하지만 인터넷만 연결이 되어있고 마이크로소프트 계정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지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 장점이 확실한것 같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