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ovie/Data

세계 영화 흥행 순위

싸지 2014. 12. 13. 18:15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아바타가 세계 영화 흥행 순위 1위라는것은 당시의 뉴스들로 인해서 알고 있었지만 그외에 또 어떤 영화들이 많은 인기가 있었는지 궁금해서 찾아보았다.

 

세계 영화 흥행 순위

 

 

역시 1위는 제임스 카메론의 아바타이다. 2위도 역시 제임스 카메론의 타이타닉이다. 역시 대단한 감독이다. 사실 수치만으로 생각한다면 1위인 아바타의 수익과 2위인 타이타닉의 수익은 많은 차이가 난다. 하지만 아바타와 타이타닉 두 영화 사이에 10년 넘는 세월이 차이가 난다는것을 감안한다면 그렇지 않다. 인플레이션을 적용했을때는 타이타닉의 수익이 아바타의 수익을 훨씬 앞지르게 된다.

 

2위인 타이타닉과 3위인 어벤져스와도 많은 차이가 난다. 현재 영화 흥행 순위 10위권에 있는 영화들이 21세기 영화인것을 감안한다면 20세기 영화인 타이타닉이 홀로 2위에 있다는 것은 타이타닉의 흥행이 엄청났다는것을 의미한다. 하긴 나도 어렸을때 명절에 TV에서 해주는 타이타닉을 몇번씩이나 봤던 기억들이 있다.

 

최근의 흥행작들을 보면 대부분 히어로 영화들과 판타지 영화들이다. 역시 전세계적으로 흥행을 하려면 히어로 물이 좋은것 같다. 트랜스포머는 나올때마다 평은 솔직히 좋지 않다. 하지만 흥행성적으로 보면 꾸준한 성적으로 보여주기때문에 항상 그만 나올것 같다는 생각을 했었지만 다시 또 나왔지 않았을까 싶다. 사실 트랜스포머3부터는 보질 않았다.

 

 

 

 북미 영화 흥행 순위

 

 

위 순위는 북미 영화 흥행 순위이다. 확실히 세계 영화 흥행 순위와는 다른 양상을 보인다. 1,2,3위는 변함이 없지만 다른 영화들이 눈에 띈다. 스타워즈와 E.T.같은 재개봉한 영화들도 있고 요즘 인기가 많은 크리스토퍼 놀란의 다크나이트와 다크나이트 라이즈도 있다. 헝거게임 캐칭파이어가 10위인것도 눈에 들어온다. 최근 헝거게임 모킹제어가 개봉해 우리나라에서는 별로 흥행을 못하고 있지만 북미에서는 많은 인기가 있다. 선호하는 영화의 취향도 지역별로 많이 다른것 같다.

 

 

 

인플레이션을 고려한 북미 영화 흥행 순위

 

 

시간이 지나면서 표값이 비싸지기 때문에 최근의 영화들이 당연히 성적이 좋을 수밖에 없다. 그래서 인플레이션을 적용한 영화 흥행 순위를 찾아보았다. 이 자료를 보게 되면 정말 어디서든 쉽게 들어 볼만한 영화들이 있다. 인플레이션을 적용했을때 꽤 오래된 영화들이 순위에 있는것을 볼 수가 있다. 사운드 오브 뮤직은 중학교 때 음악 시간에 봤던 기억이 있다. 그만큼 이 영화들은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은 영화들이다. 그리고 시대가 많이 차이 나는 영화들 사이에서 5위를 차지한 타이타닉이 또 대단해보이기도 한다. 참고로 현재 흥행 순위 1위 영화 아바타는 인플레이션을 적용했을때 14위에 위치한다.

 

 

 

 

올해 최고로 흥행한 영화인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는 세계 영화 흥행 순위에서 51에 위치하고 있다. 다른 해에 비해서는 그다지 대박난 작품이 올해는 나오지 않은것 같기도 하다. 그래도 아직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헝거게임 모킹제어와 이제 12월에 개봉하는 호빗이 얼마나 많은 흥행을 할지 기대가 된다.

 

 

 

자료출처 - 박스오피스모조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