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Useful

오픽 IH 받은 후기

싸지 2019. 9. 28. 11:59

IM1에서 IH로 상승!!

취업 시즌이 되어서 급하게 시험을 봤다.

공부도 얼마 못했는데 생각하지도 못했던 점수가 나와서 놀랐다. OPIc Intermediate High 등급을 받았다!

원래 있던 점수보다 훨씬 높게 나와버렸다. 기대하지도 않았었는데... 암튼 그 후기를 적어보려고 한다.

 

사실 원래는 Intermediate Mid1, 즉 IM1이었다. 이 점수는 작년에 처음 볼 때 점수였다. 

작년에 시험 볼 때는 친구들이 시험 볼 때 같이 따라서 봤던 것 같다. 

나는 학원도 다니지 않고 사실 그냥 친구들의 학원 스크립트를 같이 따라 외웠던 것 같다. 

그 때도 한 일주일 정도를 스크립트 외우기에만 몰두했었다. 그 학원의 스크립트만 외워도 IH를 받는다는 말들이 많아서 모두 같이 스크립트를 외웠었다. 하지만 사실 문제도 엄청 많고 돌발상황도 많이 나와서 스크립트를 다 외운다는 것도 힘들고 불가능했다. 그래서 거의 자포자기식으로 시험을 봤었던 것 같다. 그래도 NH가 안 나오고 IM1이 나와서 그 때 당시에는 만족했었다. 하지만 IM2 이상은 요즘 기본이라길래 IM2를 목표로 다시 보기로 했다.

 

예전처럼 다시 스크립트를 외우면서 해볼까 했었다. 하지만 시간도 많이 없는데 어떻게 그걸 또 외우고 있나 생각을 했다. 그리고 스크립트를 외우면서 다시 오픽 시험을 본 친구들이 몇번을 다시 봐도 IM2 이상으로 안 올라가는 것을 보면서 그렇게 해서는 안 될 것 같았다. 그래서 친구한테 소개받은 유튜브를 보게 되었다. 바로 '오픽노잼'. 

 

오픽노잼 채널 : https://www.youtube.com/channel/UCw4izi2fsJzFltt3EbmokWA

 

오픽노잼을 통해 공부했던 방법은. 유튜버 오픽노잼은 IM시리즈, IH시리즈, AL시리즈로 나누어 여러 동영상을 업로드한다. 나는 목표가 IM이었기 때문에 먼저 IM 시리즈를 다 보았다. 그리고 IH시리즈와 AL시리즈 중에 내가 필요한 것만 몇 개 골라들었다. 사실 공부한 시간이 3~4일 정도였기 때문에 유튜브 동영상을 한 번씩 보고 복습 한 번씩 밖에 할 시간이 되지 않았다. 

 

오픽노잼이 강조하는 것은 스크립트를 절대 외우지 말라는 것이었다. 왜냐하면 채점자들은 스크립트를 외우는지 자신의 이야기를 하는지 가려내는 훈련을 받는다는것... 그래서 스크립트를 외우지 않고 알려주는 꿀팁같은 표현들을 많이 외우고 많이 쓰려고 했던것 같다. filler 같은 것들... 물론, 자기소개는 진짜 자연스럽게 말하기 위해서 많이 외웠다 ㅋㅋ 물론 내가 만든 스크립트로... 아마 이게 중요했지 않았나 싶다. 왜냐하면 실제 다른 문제들은 대답을 못해서 그냥 스킵한 문제도 있고 대답을 그리 길게 하지도 않았기 때문이다.  정말 오픽노잼이 하지 말라는 거 하지 말고 하라는 대로 하면 되는 것 같다!! 찬양!! ㅋㅋ 나중에 여유가 된다면 동영상 더 보면서 AL까지 받고 싶은 소망....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