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을 쓰게 된 이후로 쭉 안드로이드만 쓰다가 아이폰을 쓰게 된지 이제 두달이 되어간다. 안드로이드와 ios의 환경이 다르다보니 처음 쓰면서 불편한 점도 있었고 어떻게 하는지 몰라 많이 찾아본것도 있었다. 그렇게 배워가면서 아이폰에 대해 적응을 하니 너무나 편리한 스마트폰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던 중 사파리를 통해 인터넷을 이용하다보니 갑자기 사파리가 처음과 달리 렉이 걸리고 느려지는 현상이 발견되었다. 처음엔 사파리에 문제가 있나 생각하기도 하였지만 특정 사이트에서만 느려지는 현상이 발견되었다. 그래서 사파리의 문제는 아닌것 같았다. 느려지는 사이트는 내가 평소에도 매일매일 들어가면서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였다. 많이 용하면서 웹사이트의 데이터가 많이 쌓여서 그런것은 아닌가 하고 생각되었다. 그래서 그 웹사이트 데이터를 한번 지워보자고 생각했다. 아이폰의 경우 안드로이드폰들과는 달리 각 앱에서 설정하지 않는다. 모든 각 앱에서의 환경설정은 '설정'이라는 앱에서 다 이루어진다. 사파리의 웹사이트 데이터들도 바로 이 설정에서 제거할 수 있다.



설정에서 사파리 앱을 들어가자.



그러면 아랫부분에 고급이라는 항목이 있다. 고급을 들어가자.


고급에 들어가면 웹 사이트 데이터라는 항목을 볼 수 있다. 웹 사이트 데이터를 들어가면 된다.



웹 사이트 데이터에 들어와보니 그동안 많은 웹 사이트들을 방문하면서 많은 데이터들이 쌓인 것을 볼 수 있다. 이제 웹 사이트 데이터를 제거 해주면 된다.



많은 데이터들이 지워진 것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이렇게 하자 사파리가 느려졌던 현상들이 말끔히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물론, 이 현상을 정확하게 해결한다고 볼 수는 없다. 정확한 원인을 모르기 때문에. 하지만 실제로 해본 결과 그 현상이 없어지고 사파리를 확실히 처음 사용할 때 처럼 빠르게 이용할 수 있었다. 주의할 점은 데이터를 삭제할 경우 현재 열려있는 사이트라던가 방문했던 쿠키들도 같이 삭제가 되기 때문에 그것에 대해 염두해 두어야 한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