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Useful

클립 스튜디오 구매

싸지 2016. 5. 3. 01:33

클립 스튜디오 구매 후기


신티크 타블렛을 산 후 원래 있던 포토샵으로 그림을 그려보곤 했다. 계속 그려봤지만 포토샵이란 프로그램의 본래 목적이 그림 그리는것이 아니다보니 그림 그리기가 썩 수월한것은 아니었다. 그래서 그림툴이 어떤것이 또 있나 찾아보았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것이 사이툴도 있었다. 가벼운 툴이고 꽤나 그림 그리기에 좋은 툴이지만 한계가 있다고들 한다. 그래서 더 찾아보다가 발견한 것이 CELSYS사의 클립 스튜디오다. 같은 계열의 제품으로 코믹 스튜디오나 망가 스튜디오도 있다.





클립 스튜디오의 공식 구매사이트는 http://www.clipstudio.net/kr와 같다. 클립 스튜디오는 pro버전과 ex버전으로 나뉘어 있다. 처음 말만 보았을때는 pro버전이 더 상위버전인것 같지만 실제로 ex버전이 pro버전보다 상위버전이다.


pro버전도 그림 그리기에 충분한 기능들을 담고 있다고 한다. ex버전은 pro버전에 담긴 기능 이외에도 출판에 필요한 기능들이나 더 고급 기능들이 담겨 있다. 이왕 사는김에 더 좋은 버전을 살까도 생각해 보긴 했으나 가장 큰 문제는 비용의 문제였다. pro버전의 경우 49.99달러, ex버전의 경우 219달러에 판매되고 있다. pro버전도 6만원 정도라 부담이 되는데 ex버전은 도저히 살 엄두가 나질 않았다. 그래서 pro버전으로 마음을 굳혔다.



클립 스튜디오 구매 방법


클립 스튜디오를 구입하기 위해 공식 사이트를 찾아 보았다. 그런데 클립 스튜디오의 회사가 외국 회사이다 보니 아무래도 비자같은 신용카드 등의 결제 수단이 필요했다. 현재의 나로서는 할 수 없는... 그래서 공식 사이트말고 또 어떤 구입 방법이 있나 찾아 보았다.


먼저, 검색을 하다보니 11번가G마켓에서도 클립 스튜디오를 판매하는 사람들이 있었다. 아마도 개인이 대신 결제를 해주고 구매한 사람에게 제품의 시리얼을 제공해주는 방식인것 같았다. 국내의 오픈마켓을 통해 구입을 하다보니 무통장거래나 계좌이체 등 다양한 수단을 이용할 수가 있었다. 하지만 문제는 비용이었다. 아무래도 중간에 유통하는 과정이 더 끼다 보니 가격이 좀 더 비싸졌다. 그래서 다른 방법은 또 없을지 찾아봤다.


그래서 제리얼넷이라는 곳을 발견했다. 나처럼 외국 게임이나 소프트웨어 등을 구매할때 지불 수단이 마땅하지 않을때 대신하여 구매해주는 곳이다. 꽤 많은 게임들도 있고 체계적으로 운영되는듯 했다. 가격이 얼마할까 찾아보는데 운이 좋은건지 마침 pro버전이 61% 할인중이었다.


가끔씩 할인을 한다는데 이번에는 한정 수량으로 할인중인 것 같았다. 반값보다 싼값이길래 바로 주문을 해버렸다. 카드가 없어도 은행 입금으로 손쉽게 해결되었다.




주문을 하고 결제까지 완료가 되면 바로 제품의 시리얼 번호를 확인할 수가 있다. 따로 이메일이나 어떤 것을 기다리지 않고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점도 좋았다. 그리고 클립 스튜디오와 관련된 다른 정보들도 확인할 수 있고 추가 다운할 수 있는 재료들도 보고 바로 다운할 수 있었다.


이제 재미있게 그림 그리는 일만 남은것 같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